미세먼지 국민청원 25만…“산동반도 공장 폐쇄, 중국에 요구하라”
상태바
미세먼지 국민청원 25만…“산동반도 공장 폐쇄, 중국에 요구하라”
  • 김현민
  • 승인 2018.04.18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부하면 단교하고 국제소송 걸어야”…문 대통령도 “정상급 의제로 격상” 공약

 

청와대 게시판 국민소통광장에 미세먼지에 대해 중국에 항의하라는 청원이 18일 정오 현재 25만7,556명을 기록했다.

이 청원 내용 가운데 관심을 끄는 표현은 “제발 중국에 대해 항의를 하시고 더불어 산둥반도에 위치한 공장들을 폐쇄하라고 말해 주십시요”라는 대목이다. 우리나라에 몰려오는 중국발 미세먼지는 산동반도와 베이징 인근의 공장에서 발생한 것이란 연구가 많이 나오고 있다.

이 청원의 제기자는 “중국이 할수 없다고 하면 단호히 단교하고 국제소송을 걸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청와대 국민청원은 30일 동안 20만 명 이상의 동의를 얻으면 정부 및 청와대 관계자가 답변하기로 약속되어 있다. 이 청원은 3월 24일 시작되어 30일째인 오는 23일 종료한다.

문재인 대통령은 후보시절인 지난해 4월 13일 미세먼지 대책을 발표하면서 “중국에서 날아오는 미세먼지가 우리 국민들에게 불안과 위협이 된 지 오래다”며 “장관급 회담 수준에서 논의되는 한중, 동북아 미세먼지 협력을 정상급 의제로 격상시키겠다”고 공약한 바 있다.

 

▲ /청와대 홈페이지 캡쳐

 

청원 내용

 

미세먼지가 10년전에 비해 상당히 자주 몰려오고있습니다.

언론에서도 중국발이라고 얘기는 하고있다만 가장중요한 정부기관이 중국에 대해 일절 말한마디조차 하지않고 되려 중국과 상호협력하여 미세먼지를 줄이자는 대책뿐입니다.

왜 상호협력이죠? 지금 저희 한국은 엄연히 중국에서 뿜어져나오는 미세먼지로 인하여 계속해서 국민들이 죽어 나가고 있습니다.... 비유를 하자면 범죄자랑 같이 범죄예방하는 거랑 다름이없는거죠

지금 국제보건기구에 이 진상을 알려 국민들도 모든 전세계들이 중국의 더러운 짓을 만천하에 고발을 해야 할 것입니다.

환경단체들이 아무리 집회를 열고 국민청원을 아무리 열심히넣어도 변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지금 제일 일을 해야 할 환경부조차 아무 소리 안 하고 대통령님 또한 미세먼지에 대해 전혀 언급이 없기 때문에 국민들은 불신하고 있습니다... 제발 중국에 대해 항의를 하시고 더불어 산둥반도에 위치한 공장들을 폐쇄하라고 말해 주십시요

이것은 국민의 건강과 수명 및 미래가 달린 일입니다. 미세먼지는 절대 좋은 것도 아니며 중금속 입자이기 때문에 방사능과 같은 효과를 가진 매우 위험한 물질입니다. 마스크만 쓴다고 되는 게 전혀아닙니다!!!!!!

중국에서 헛소리 지껄이면서 할수 없다고 하면 단호히 단교하고 국제소송을 걸어야할 것입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