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원공제회, 2018년 교보증권등 8개사 운용파트너 선정
상태바
교직원공제회, 2018년 교보증권등 8개사 운용파트너 선정
  • 문주용 기자
  • 승인 2019.03.18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트너스 데이 첫 개최..."4.1% 수익달성 감사"

[오피니언뉴스=문주용 기자]  The-K한국교직원공제회(이사장 차성수)는 ‘2018 올해의 기금운용 파트너’로는 금융투자부문 3개사, 기업금융부문 2개사, 대체투자부문 3개사 등 총 8개사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교직원공제호는 18일 여의도 본사 The-K타워에서 ‘2018 한국교직원공제회 기금운용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했다.

교직원공제회 ‘파트너스 데이’는 기금운용 성과에 기여한 우수 협력기관에 감사를 표하고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마련된 행사다. 교직원공제회는 지난해 증시 급락 등의 국내외 변수로 주요 연기금들이 마이너스 수익률을 기록한 것과 비교, 4.1%의 기금운용수익률을 달성한 바 있다.

▲ The-K한국교직원공제회(이사장 차성수)가 개최한 '2018 올해의 기금운용파트너' 시장식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제공=교직원공제회

이날 행사에서 교직원공제회는 ‘2018 올해의 기금운용 파트너’로 △금융투자부문에서 머스트자산운용, NH투자증권, 교보증권 등 3개사 △기업금융부문에서 IMM PE, 보고펀드자산운용 등 2개사 △대체투자부문에서 미래에셋자산운용, 파인트리자산운용, 메리츠대체투자운용 등 3개 등 총 8개사를 선정했다.



이날 행사에는 교직원공제회 차성수 이사장과 김호현 기금운용총괄이사 등이 참석했으며 서유석 미래에셋자산운용 대표 등 ‘2018 올해의 기금운용 파트너’로 선정된 기관의 임원도 참석했다. .

행사에서 차성수 교직원공제회 이사장은 “우리 공제회가 국내 대표 기관투자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던 것은 여러 파트너사의 도움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올해도 협력관계를 돈독히해 적극적으로 신규 투자 건을 발굴하고 파트너사와 함께 성장하는 공제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